본문 바로가기

조헬퍼_다이어트상식

설날 잔소리 BEST!

안녕하세요 조헬퍼입니다 :D

임인년 까치설날입니다.

우리의 설날은 내일이죠?

(아재 인증 중)

 

설날이 되니 정말

'한 살 더 먹는구나'

실감도 나면서 씁쓸합니다

 

나이 먹는 것도 서러운데 

나이만큼 늘어나는 

뱃살 때문에 분노 게이지도

더불어 상승 중이에요

 

이렇게 스스로 자책하던 중

가족들 하나 둘 모여드니

더더욱 스트레스가

쌓여갑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이라고 쓰고 

이루고 싶은 소원을 이루는 

멘털 트레이닝의 중요성

알아볼게요 

 

그전에 여러분의 세뱃돈은

얼마 정도 될 거 같은지

계산을 해볼 수 있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잔소리 메뉴판'을 가져와봤습니다ㅋㅋ

 

잔소리메뉴표

어르신들께서는 잔소리하시려거든

세뱃돈 두둑이 준비하셔야겠어요 ㅎㅎ

 

 

자, 이제 각설하고

 

일전에 다이어트를 하기 위함을

'강박으로부터 벗어나야 한다'

말씀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실지 모르겠지만

운동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

만큼이나 멘털 관리가 다이어트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멘털은 운동할 때도 필요한데요

Mind - Muscle Connection

(마인드 - 머슬 커넥션)

이라고 하는 트레이닝을 하는데

'내가 움직이고자 하는 근육을 정확하게 타기팅'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트레이닝은 신경과 근육을 통합하는

훈련이며, 신경가소성을

더욱 부추기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을 다이어트에 결합시키면

'내가 바라는 목표를 정확히 타깃팅' 해서

정확한 나의 목표를 세우고,

나의 목표대로 이뤘을 때를

상상하는 겁니다.

더 나아가 목표를 이뤘을 때

성취감(행복감)을 미리 느껴보는 

거예요 

 

매일매일 생각하고 꿈꾸고 

시간을 투자하세요  

 

생생하고 선명하면 할수록

강해집니다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이는

무의식의 메커니즘을 이용하세요

(우리의 의식은 생각보다 약해요)

 

저는 여러분의 다이어트를 응원하고 있지만,

다이어트는 여러분이 살면서

이뤄낼 수많은 목표들 중에 하나일 뿐이고요

저는 여러분이 계획한 모든 '계획'을 응원하고

동참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저의 목표인 것이죠

 

오늘은 다이어트라는 주제에서

벗어난 듯 보이지만

여러분이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걷지 못해서라기 보다는 걷기 싫어서'

 

동양에서는 구정을 새해 첫날로 

여기잖아요?

올해 첫 기회의 날이 밝고 있습니다.

다 함께 해보자고요!

 

Go For It

 

말재주가 없어 두서없이 쓴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저는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댓글은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